본문 바로가기
  • 나의 생각,그리고 기록
생활정보

양파 장아찌 만드는 방법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 '

by 보소미야 2023. 1. 24.
728x90
반응형

집에서 오래 보관하고 먹어도 크게 물리지 않는 반찬으로 오래 두고 먹기 좋고 고기와 곁을여 먹을 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파 장아찌 만드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누구나 따라하기 쉬우니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양파-장아찌
양파 장아치

 

 

누구나 만들기 쉽고 맛있는 반찬

 

양파 장아찌는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고기와 함께 먹을 때 느끼함을 잡아주며 소화를 돕기도 하면서

맛있는 반찬이죠. 아삭한 식감도 좋고 청량고추나 일반 고추와 함께 곁들여 장아찌를 담가두면

두고두고 손이 잘 가게 됩니다. 외식으로 고깃집을 가면 항상 양파장아찌 반찬을 리필해서 먹곤 하는데요.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파 썰기와 고추 썰기 빼면 어려운 것이 하나도 없는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상큼한

양파장아찌. 간단한 레시피만으로 완성 가능하니 잘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양파의 효능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고 우리 몸에 좋은 양파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양파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면부족, 비만, 당뇨, 암,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를 맛있는 반찬으로 함께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재료

양파 9개

청양 고추 20개

간장 900ml 

물 900ml

식초 360ml (종이컵 두 컵분량)

매실원액 180ml (종이컵 한 컵분량)

설탕 540ml (종이컵 세 컵 가득)

보관할 김치통 8~9L

 

양이 좀 많죠..? 전 워낙 양파장아찌를 좋아해서 대량으로 만들어두고 먹고 있습니다. 매번 다시 하기 귀찮아서..

깐-양파
양파 9개

 

다진-고추
청량고추 많이

 

 

잘 씻은 고추와 양파는 물기를 제거해 둡니다. 그리고 미리 양파와 고추를 썰어둡니다.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각자 취향에 맞게 잘라두시면 되고, 고추도 대략 1cm 내외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고추씨는 빼지 않으셔도 돼요! 나중에 씨에서 우러나오는 향이 또 한층 입맛을 돋우거든요)

 

 

제일 어려운 재료 준비는 여기서 끝입니다. 

양파를 썰 때 눈물이 나서 슬프지만 그래도 완성하고 나면 뿌듯하고 맛있으니 괜찮아요.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만들기
진간장.매실원액.식초.설탕

 

1. 준비된 물과 간장을 먼저 냄비에 1:1로 붓고 (900ml+900ml)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서 거품이 일면 불을 끕니다. 

간장-끓이기
간장을 끓여준다

 

 

2. 불을 끈 상태에서 준비된 설탕(540ml)을 넣고 저으면서 녹여주세요.

 

3. 바로 식초와 매실원액까지  차례로 넣어줍니다.

 

4. 설탕이 마저 잘 녹도록 살살 저어준 후, (양념장의 열기가 뜨거운 상태 그대로)

 

5. 준비해 둔 양파+고추에 부어줍니다. 

 

양념장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도 점점 양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금방 양파가 잠기게 됩니다.

 

 

보관방법

24시간 정도 뒤에 바로 드셔도 괜찮지만 양념이 더 베이고 난 후 맛있게 드시려면 실온에 하루정도,

냉장고에 3일 정도 숙성 해두었다가 먹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저처럼 많은 양을 해두시는 분들은 넉넉한 보관 통이 필요합니다.

먹을 때마다 작은 반찬통에 덜어 두고 소분해서 먹고 있는데 금방 없어지네요~

 

 

김치냉장고-보관
오래두고 먹을 반찬

 

 

너무 간단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파 장아찌는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몸에도 좋은 반찬거리이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