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생각,그리고 기록
나의 일상 이야기

남양주 맛집 우리집 팔당닭발 매운오징어 맛집 방문 후기

by 보소미야 2023. 3. 27.
728x90
반응형

유명한 남양주 맛집 우리집 팔당닭발 본점을 아시나요? 간판은 닭발집인데 매운 오징어가 더 유명한 집입니다. 그 맛은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신 분은 알 수가 없을 거예요. 한 입 먹은 후 오감을 자극하며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매운맛은 다음날이면 지긋한 변비마저 해결해 줍니다.


 

우리 집팔당닭발 본점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 215, 1층 
전화번호: 0507-1642-9788
영업시간:월요일-금요일 18:00~02:00
                토요일-일요일:11:30~02:00

업체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매년 스트레스를 받거나 아주 매콤한 맛이 생각날 때 떠오르는 '우리 집 팔당닭발'의 매운맛 오징어는 한 입 입에 넣고 오물오물 씹는 순간 정신이 번쩍 들게 해주는 마법 같은 맛입니다. 정말 짜릿하게 매운맛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나 오늘 정신 좀 번쩍 들고 싶다' 하는 날이면 찾게 되는 음식이죠. 엽기떡볶이의 캡사이신이 주는 매운맛과는 또 다른 매운맛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체인점이 없이 남양주 팔당에 본점만 있었지만 각 지역에 체인점도 많이 생겨났네요. 그래도 주말 저녁이면 본점으로 바람 쐴 겸 나들이로 야식을 즐길 겸 찾는 곳입니다.

 

우리집 팔당닭발 히스토리

1998년부터 다리밑 포장마차에서부터  장사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점차 점포를 늘려서 현재는 새로 건물도 짓고 넓게 확장을 했더라고요. 제가 처음 갔던 곳은 2017년의 점포였는데 갈 때마다 한 번도 대기줄이 없던 적이 없던 맛집이었어요. 젊은 남녀커플이나 친구들끼리 새벽까지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던 우리집 팔당닭발 매운 오징어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맛집이었습니다. 닭발집인데 왜 오징어가 유명해졌는지 이유까지는 잘 모르겠으나 후속으로 출시한 오징어 메뉴가 매우면서도 맛있어서 그런 것 아닐까요? 

 

업체제공 정면 사진

예전에 찾던 집보다 훨씬 넓어진 주차장과 새로 지어진 건물의 전경입니다. 내부가 넓어져서 그런지 예전 같은 대기줄은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주말 밤늦은 시간에도 가게 내부에는 손님이 가득 차 있었어요. 역시 인기는 여전하더군요. 

대표메뉴인 매운 오징어, 닭발, 감자전의 가격입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좀 올랐네요. 물가도 상승하듯 가격상승도 어쩔 수 없겠죠.

가격이 더 올라도 전 최소 1년에 4번 정도는 찾을 듯합니다.  칼국수: 7천 원/주먹밥:3천 원 

 

우팔닭 삼종세트

기본으로 매운 오징어와 칼국수 그리고 주먹밥을 주문합니다. 매운 오징어 양념에 비벼 먹는 주먹밥과 칼국수 면은 정말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짜릿한 매운 느낌과 동시에 입가에 군침을 돌게 하네요. 이 맛은 정말 드셔보셔야 합니다. 매운맛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추천 메뉴입니다.

입에서 불이 날 것 같은 비쥬얼

사진을 보는데도 왜 매운 느낌이 드는 걸까요 이 오징어를 먹고 뜨거운 칼국수 국물과 면을 입에 넣을 때면 눈물이 찔끔 나면서 가끔 욕도 나오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생각나는 그런 맛있게 매운맛입니다. 중독성이 있는 맛이에요. 양념에 칼국수 면발을 비비고 주먹밥도 양념에 푹 찍어서 먹으면 아.. 말을 잇지 못하겠습니다.

 

칼국수

이 칼국수의 맛은 전문점 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오징어와 곁들여 먹을 때 충분히 맛있습니다. 뜨거움이 잘 식질 않아서 오징어를 먹고 매워서 아픈 입에 칼국수 국물 한 숟갈이면 그 고통은 가게 천장을 뚫고 나갈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도 풀리는 듯하죠. 매움에 괴로울 때 단무지 한입과 쿨피스 한 모금은 또 다른 천국을 맛보게 해 줍니다. 아 그 지옥과 천국을 맛보러 다음 주말이 돌아오면 또 가야겠습니다. 이 집은 저의경우 주말밖에 갈 수 없습니다. 다음 날이면 지독한 매운맛에 탈이난 장으로 화장실..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