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생각,그리고 기록
카테고리 없음

너무 쉬운 창틀 청소, 쉽게 청소하는 방법(준비물 4개)

by 보소미야 2023. 8. 9.
728x90
반응형

이사 후 1년 동안 단 한 번도 창틀 청소를 하지 않았던 저는 청소를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그중 가장 간단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청소 시간도 10~20분 정도로 엄청 짧게 하실 수 있으니 거실 창문을 열어 보시고 먼지가 잔뜩 앉아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셔요!

 

창틀 청소 준비물

청소를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4가지가 있어요. 보통 가정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준비물이니 부담 갖지 마시고 함께 청소를 시작해 볼까요? 

  • 물 받을 바가지(양동이)
  • 매직블럭
  • 나무젓가락
  • 칫솔

어떤가요? 다들 가정에서 쉽게 구하 실 수 있죠? 혹시 매직블록이 없으시다면 근처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쉽고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으니 집에 꼭 구비해 두시는 것이 깨끗한 집을 유지하시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매직블럭은 사랑입니다 ❤️

네? 매직블럭을 어디서 구매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제가 도와드릴게요. 하단 링크를 클릭 하시면 바로 구매가 편리하시도록 해두었어요.

 

코멧 매직블럭 중형 100개, 1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만 구매자에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창틀 청소 준비물, 4개라고 유인했으나 실은 5가지인 사진
어그로를 끌고싶어 간단한 척 창틀 청소 준비물 4가지라고 했지만 고무장갑과 물까지 하면 6가지인 사기 들통 사진

 

 

 

칫솔로 먼지 가운데로 쓸어 모으기

 

우리집 창호는 KCC 였었네요

 

준비물을 다 갖추셨으면 이제 본격적인 청소를 해야죠. 창문을 열고 청소 전, 먼지가 잔뜩 낀 창틀을 한번 바라봅니다. 이 먼지가 이렇게 쌓일 동안 제 코와 입으로도 다량이 들어갔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보기에도 지저분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창틀 먼지, 제거합시다!  저희 집 창호는 KCC 발코니 창호였군요. 1년 동안 살면서 처음 발견했네요. 참고로 처음 이사 와서 방충망 천을 전부 미세 방충망으로 교체했지만 이런 초미세먼지들을 걸러주진 못하네요. 그럼 이제부터가 정말 시작입니다.

 

칫솔로 창틀에 가라앉은 먼지를 가운데로 긁어모으는 장면
창틀 먼지를 잘 모아주는 칫솔

 

꽤나 잘 모아지네요. 다행히 1년만 묵힌 먼지라 그런지 어렵지 않게 칫솔질만으로 어느 정도 제거가 됩니다. 몇 년 더 묵혔으면 찌들어서 청소하기 더 힘들어질 뻔했습니다. 오래 거주하실 계획이시라면 더 이상 저처럼 미루지 마시고 어서 칫솔을 가져오셔요. 빨리요. 참,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무장갑은 선택사항이지만 장갑 없이 하게 되실 경우 손톱에 낀 때를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매직블럭으로 먼지 제거하기

이제 매직블럭의 진가가 발휘될 때가 왔어요. 만약 매직블럭이 없어 물티슈나 걸레로 창틀 먼지를 닦아낸다면 굉장한 물티슈 낭비와 걸레를 수시로 세척하러 욕실에 들락날락 하셔야 할 거예요. 하지만 저에겐 매직블록이 있으므로 먼지를 잔뜩 머금은 매직블럭을 준비해 둔 물바구니에 가볍게 흔들어 조물조물 만 하면 다시 깨끗해집니다. 너무나 편리한 거 있죠?

그렇게 창틀을 한 구역당 2번~3번 왕복해 주면 어느새 깨끗하게 환해진 창틀 본연의 색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렇게나 하얀색이었다니. 창틀에게 미안해 지면서 이렇게 간단한데 자주 청소해 주기로 마음먹게 됩니다. 창틀의 좁은 틈새는 손가락 하나를 이용해 닦으시거나 매직블럭만 구겨 넣어서 닦아줘도 쉽게 닦이니 걱정 마세요. 

 

 

매직블럭을 세척해 더러워진 물
이 더러워진 물에 맨 손을 담그고 싶지 않다면 고무장갑을 가져오시오

 

코멧 매직블럭 중형 100개, 1세트

 

 

창틀 코너는 나무젓가락 이용하기

마음먹기도 힘든 창틀 청소를 시작했는데 창틀은 깨끗해 졌다고 해도 코너에 까맣게 낀 먼지를 또 그냥 두고 보기가 여간 눈에 거슬리는 게 아니죠. 저 먼지는 어떻게 제거를 해야 할까 고민하지 마시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매직블럭에 약간 물을 흥건하게 머금은 채 코너 틈새에 물기를 짜주고 나무젓가락으로 몇 번 꾹꾹 누르면 100%는 거짓말이고 대략 50~80프로까지는 제거가 됩니다. 새것처럼 제거가 되진 않으니 너무 기대하진 마세요. 혹시 새 창문처럼 코너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고난이도 청소 부위 사진
우와 닦고 싶은데 닦이질 않네..

이곳은 매직블럭도 잘 들어가지 않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였다 부러지기만 한 고난도 코스입니다. 그래서 매직블럭 조각을 조금 작게 떼어내어 구멍에 마구 문질러 주었더니 어느 정도는... 제거되었어요. 완벽을 원하신다면 치실로 청소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창틀 청소 전.후

 

깨끗해진 창틀 새 창문과 다름 없다
좌 청소 전 보기 싫은 창틀 / 우 방금 만들어서 설치 한 것 같은 창틀이 됨

 

찍고 나서 다시 봐도 청소한 보람이 있는 사진입니다. 물론 청소 후 코너는 완벽하지 않아 보여 교묘하게 가렸습니다만 아주 만족스러운 창틀 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이었어요. 청소기 사용 X, 약품 사용 X 청소 소요시간 양쪽 문짝 기준 15~20분 만에 모두 끝났어요. 초보라 이 정도 걸린 것 같고 다음번에 할 땐 양쪽 문짝 기준 10분 컷으로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쉽고 간단하고 만족스러우니 꼭 이렇게 청소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창틀 청소를 마치고 나니 외부유리가 더러운 것이 눈에 거슬리는데... 언젠가 외부 유리 쉽게 청소하는 방법을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다가올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안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728x90
반응형

댓글